서비스 이용약관,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개인정보 취급방침, 이벤트 및 광고/
문자 수신(선택)에 모두 동의합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필수)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시크먼트 (이하 “회사”라고 함)가 인터넷 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CHICMENT (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① 서비스: 구현되는 단말기(PC, TV, 등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OWHO&CHICMENT ② 이용회원: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1. 개인회원: 만 19세 이상의 개인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구매 행위를 할 수 있는 자 2. 판매자회원: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구매 및 판매 행위를 할 수 있는 만 19세 이상의 개인 또는 사업자로서 서비스를 이용해 상품을 판매하는 자 3. 공식판매업체: 회사와 공식적으로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해 상품을 판매하는 개인 또는 사업자 판매자 ③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④ 비밀번호(Password):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 ⑤ 게시물: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 ⑥ 구매확정기간: 상품배송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 구매자가 거래에 대하여 구매종료(구매확정, 주문취소, 환불)의 의사표시를 하여야 하는 기간 ⑦ 수취인: 상품을 실제로 수신하는 자(주문자와 동일인이거나 다른 사람일 수 있음)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http://www.chicment.com(이하 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이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웹사이트 초기화면과 공지게시판에 최소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전 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약관의 개정에 동의하지 아니하여 해지할 경우, 회사가 정한 환불정책에 따릅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지침 및 관련법령에 따릅니다. 제4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만 19세 이상의 회원이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계약은 회원의 약관 동의,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③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 표시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입니다. 제5조 이용신청 및 승낙 ① 회원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실명확인절차를 실시할 경우에 회원의 실명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2.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4.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7.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따른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단 이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8. 만 19세 미만이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9.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③ 회원은 가입신청 시 작성한 이용신청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마이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정보를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기타방법으로 회사에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를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판매자 전환 신청 시, 회사가 별도로 요청하는 증빙서류가 있을 수 있으며, 서류를 제출하는 시점까지 판매자 전환 신청에 대한 승낙을 보류하거나 거부될 수 있습니다. ⑤ 판매자 전환 신청 시, 제출 서류에 대해 회사가 심사를 거쳐 승낙함으로써 최종 계약이 성립됩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종료 ①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마이페이지 내 개인정보수정 페이지를 통하여 이용계약을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단, 주문진행중인 거래가 있거나, 판매자회원일 경우, 미해결 중인 CS가 있을 경우 즉시 이용계약 해지가 불가합니다. 진행중인 주문과 CS 등을 모두 종료한 후, 이용계약 해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전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규정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제5조 제2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나.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다. 판매하는 재화 등에 대해 확인되지 않는 사실로 불신을 조장하는 행위를 한 경우 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마.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2. 이용계약은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③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④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카페의 게시글, 상품문의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게시물이 남아있는 것을 원치 않을 경우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제7조 이용제한 ①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재화 등의 대금결제,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회원이 재화 등의 구입과 주문취소, 환불을 무분별하게 반복할 경우 ②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등과 같이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회원에게 이를 제6조 제2항의 2)에 따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회원이 전 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9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이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 내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④ 회원은 상품구매 시, 스스로의 책임하에 상품을 구매하여야 하며, 회사는 판매자의 상품 내용과 거래 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이용회원은 청약철회 상품의 임의사용이나 상품보관의 미흡으로 인하여 발생한 상품의 훼손에 대하여 합당한 비용을 부담합니다. ⑤ 회원은 구매한 상품에 청약철회의 원인이 발생한 경우 수령한 상품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회원은 청약철회 상품의 임의사용이나 상품보관의 미흡으로 인하여 발생한 상품의 훼손에 대하여 합당한 비용을 부담합니다. ⑥ 회원은 판매자와 상품 구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인하여 판매자와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⑦ 회원은 상품의 구매 시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의 임의사용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결제수단의 적법한 소유자, 전자결제대행 또는 중개서비스 사업자, 판매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⑧ 상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⑨ 회원은 결제 시 정당하고, 적법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는 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 결제수단의 적법성 등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 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⑩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이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⑪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해 제휴업체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사이트 내 또는 링크 방식으로 참조용 정보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경우라도, 회원은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 상품을 구매하여야 하며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의 구매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⑫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10조 회원의 금지행위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의 신뢰성을 제고하고 안전한 거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은 행위를 금지합니다. ① 회원의 의무 불이행 ②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③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④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결제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⑦ 상품 거래를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행위 ⑧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⑨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동영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⑩ 구매의사 없는 반복적인 구매행위 ⑪ 판매자일 경우, 구매평을 확보할 목적으로 마치 다른 사람에 의해 구매가 이뤄진 것처럼 가장하여 주문/구매 하는 행위 ⑫ 판매자일 경우, 온라인 구매를 통해 구매하는 구매자에게 주문취소 후 직거래를 유도하는 행위 ⑬ 기타 관련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⑭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11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이용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이용회원이 직접 제시한 전자우편이나 휴대폰번호를 이용한 SMS, 전화 등을 통하여 이용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2조 게시물의 관리 회사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열람을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1.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2.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3.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4. 불법물, 음란물 또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의 게시, 광고, 어플리케이션을 링크하는 경우 5.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거나 타 사이트의 링크를 게시하는 경우 6.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기타 영업행위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7. 기타 이 약관 또는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전 항에 해당하는 게시물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에 대하여 손해배상금을 지급하게 되는 경우(조정, 판결, 민사, 형사 불문) 귀책사유 있는 회원은 회사가 제3자에게 배상금을 지급하는 즉시 동일 금액 상당을 회사에게 지급하여야 합니다. 제13조 게시물의 저작권 및 배타적 이용허락 ①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를 작성한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에게 자신이 작성한 게시물을 독점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license)를 부여합니다. 이에 따라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을 검색노출, 판촉, 홍보 기타의 자료로 무상으로 영구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필요한 범위 내에서 게시물의 일부를 수정, 복제, 편집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나 SMS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불특정다수의 회원에게 통지하는 경우, 1주일 이상 웹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15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구체적 내용에 따라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을 각 개별 서비스마다 별도로 정하여 회원의 동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16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제17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사용 가능한 결제 수단 회원은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을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① 신용카드 ② 가상계좌 제19조 구매신청 ① 회원은 이 약관 및 회사가 정한 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재화 등의 구매를 신청합니다. 1. 회원정보(성명,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입력 2. 재화 등의 선택사항 입력 3. 상품수령 방법 선택 및 정보(성명, 연락처, 수령지 정보 등) 입력 4. 결제방법의 선택 ②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해외구매대행, 해외직배송 상품 가격에는 관세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고, 관세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 상품의 경우에도 상품 종류, 가액, 구매 목적(국내 판매 목적 구매 등) 등에 따라 추후 관세가 부과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관세청으로부터 수입신고 절차 및 관세 납부 절차의 통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전항의 수입신고 및 관세 납부 등을 위하여 관세청으로부터 이용회원의 거래내역 및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 받을 경우, 해당 정보를 관세청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⑤ 본 조에서 달리 규정된 사항을 제외하고는, 해외배송, 구매대행 상품 구매에 있어서도 이 약관의 제반 내용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제20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 또는 서신우편, SMS, 인스턴트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정보(예: 관련 규정/정책의 변경 등)나 유익한 혜택에 대해서는 회원의 수신거부의사와 무관하게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배송 및 거래완료 ① 이용회원이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한 배송은 판매자가 직접 진행합니다. ② 이용회원이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한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등을 판매자에게 입력한 정보 그대로 명시합니다. ③ 회사는 구매확정 기간 내에 구매자로부터 구매확정, 주문취소, 환불에 대한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 해당 거래에 대하여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배송완료일로부터 7일째 자동구매확정 처리(이하 ‘자동구매확정’이라 합니다)를 할 수 있습니다. ④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과 이용회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한 경우에는 해당 당사자간에 해결을 원칙으로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2조 반품/교환/환불/취소 ① 회원이 결제방법을 가상계좌로 상품을 주문한 후, 2일(주말, 공휴일 포함)이내에 입금하지 않을 경우 ‘주문취소’로 간주되며, 해당 주문은 자동 취소됩니다. ② 가상계좌로 상품을 주문한 후, 입금 전 상태에서 회원 또는 판매자가 주문취소를 진행할 경우, 결제 전인 상태로 즉시 자동취소 됩니다. ③ 신용카드를 통해 주문 즉시 결제가 완료된 상태의 주문건을 취소할 경우, 주문상품의 상태가 ‘발주확인’ 이후 상태에서는 판매자 동의에 따라 처리됩니다. ④ 회원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 구매한 상품에 대해 상품발송완료일 후 7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판매자는 관련 법령에 의한 반품 등의 절차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이 판매자가 회원에게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단, 회원이 해당 상품에 대하여 구매확정을 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시스템을 통한 주문취소 및 환불요청은 불가하며 판매자를 통해 반품, 교환, 취소, 환불을 처리해야 합니다. ⑤ 일반적으로 반품에 소요되는 비용은 반품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귀속됩니다. 즉 회원의 단순변심인 경우는 회원이 반품비용을 부담하며, 상품의 하자로 인한 반품의 경우는 판매자가 해당 비용을 부담합니다. 단, 해당 처리는 회사의 시스템을 통하지 않으며, 판매자와 협의하여 진행해야 합니다. ⑥ 회원이 상품에 대하여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판매자에게 교환할 상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교환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에 해당 교환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단, 해당 처리는 회사의 시스템을 통하지 않으며, 판매자와 협의하여 진행해야 합니다. ⑦ 결제대금의 환불은 회원과 판매자의 쌍방동의하에 진행되며,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루어집니다. ⑧ 신용카드의 경우 정확한 환불 경로 및 환불 날짜는 결제한 카드사로 문의해서 확인할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3~4영업일 정도 소요됩니다. ⑨ 가상계좌 결제의 환불은 쌍방동의날로부터 10영업일 이내에 회원이 지정한 환불 방법에 따라 회원이 지정하는 계좌로 환불 처리됩니다. ⑩ 회원은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구매확정기간 전 교환/반품/취소/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상품이 멸실 • 훼손된 경우 2. 회원의 상품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환불 또는 교환을 인정하는 경우 판매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 6. 특정기간까지 주문이 정상적으로 종료되지 못할 경우, 회사는 거래관계의 확정을 위하여 회원의 의사에 명시적으로 반하지 않는 한 해당 주문을 임의로 구매확정 내지 주문 취소 및 환불 처리할 수 있으며, 처리일 전 관련 내용을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이 이를 원치 않을 경우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저작권 등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특허권, 상표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24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 웹사이트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령에 근거하여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이 허용되는 경우 2. 배송업무 및 상품수령 등 거래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성명, 주소, 연락처 등)를 판매자(상품공급처)에 알려주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약관 및 정책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구한 경우 4. 서비스 이용 중, 시크먼트 카페 연동하기를 선택하여 게시글을 작성 한 경우 제25조 면책 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6조 고객센터 ① 회사는 타인 권리에 대한 침해, 법령 위반 등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발생할 수 있는 거래의 안전과 관련된 법적 문제를 조정 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운영합니다. ② 회사의 고객센터는 다음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1. 판매자에 의한 매매부적합물의 판매 발견 시 이에 대한 조치 2. 회사의 이용규칙에 대한 모니터링 및 조치 3.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에 대한 조치 4. 기타 거래의 안전 또는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에 대한 조치 5. 고객센터의 조정 및 처리에 대하여 회원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제27조 분쟁 해결 ①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서 피해보상처리기구(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28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①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 간의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소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부 칙 ① 이 약관은 2018년 9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② 2017년 3월 6일부터 시행되는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동의 (필수)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시크먼트 (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의 발행 및 관리서비스,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및 결제대금예치서비스(이하 통칭하여 “전자금융거래서비스”라 합니다)를 회원이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간 권리, 의무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정한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으며, 본 조 및 본 약관의 다른 조항에서 정의한 것을 제외하고는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① ‘전자지급거래’라 함은 자금을 주는 자가 회사로 하여금 전자지급수단을 이용하여 자금을 받는 자에게 자금을 이동하게 하는 전자금융거래를 말합니다. ② ‘전자금융거래’라 함은 회사가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및 결제대금예치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원이 회사의 종사자와 직접 대면하거나 의사소통을 하지 아니하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이를 이용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③ '결제대금예치서비스'라 함은 이용자가 재화의 구입 또는 용역의 이용에 있어서 그 대가(이하 '결제대금'이라 한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합니다)을 공급받기 전에 미리 지급하는 경우, 회사가 이용자의 물품수령 또는 서비스 이용 확인 시점까지 결제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④ ‘전자적 장치’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정보를 전자적 방법으로 전송하거나 처리하는 데 이용되는 장치로서 현금자동지급기, 자동입출금기, 지급용단말기, 컴퓨터, 전화기 그 밖에 전자적 방법으로 정보를 전송하거나 처리하는 장치를 말합니다. ⑤ ‘접근매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에 등록된 아이디 및 비밀번호, 기타 회사가 지정한 수단을 말합니다. ⑥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⑦ ‘거래지시’라 함은 회원이 본 약관에 따라 회사에게 전자금융거래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⑧ ‘오류’라 함은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전자금융거래가 본 약관 또는 회원의 거래지시에 따라 이행되지 아니한 경우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① 회사는 회원이 전자금융거래를 하기 전에 본 약관을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하고 본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의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의 방식에 의하여 본 약관의 사본을 회원에게 교부합니다. ③ 회사가 본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30일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금융거래정보 입력화면 또는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4조 거래 내용의 확인 ① 회사는 서비스 페이지의 내 정보 조회 화면을 통하여 회원의 거래내용(회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을 포함합니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회원이 거래내용에 대해 서면교부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 교부의 방법으로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에 따른 회원의 거래내용 서면교부 요청을 받은 경우 전자적 장치의 운영장애, 그 밖의 이유로 거래내용을 제공할 수 없는 때에는 즉시 회원에게 전자문서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의 방법으로 그러한 사유를 알려야 하며, 전자적 장치의 운영장애 등의 사유로 거래내용을 제공할 수 없는 기간은 제1항의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의 교부기간에 산입하지 아니합니다. ③ 제1항의 대상이 되는 거래내용 중 대상기간이 5년인 것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거래계좌의 명칭 또는 번호 2. 전자금융거래의 종류 및 금액 3. 전자금융거래상대방을 나타내는 정보 4. 전자금융거래일시 5. 전자적 장치의 종류 및 전자적 장치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 6. 회사가 전자금융거래의 대가로 받은 수수료 7. 회원의 출금 동의에 관한 사항 8. 해당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전자적 장치의 접속기록 9. 전자금융거래의 신청 및 조건의 변경에 관한 사항 10. 전자지급수단 이용과 관련된 거래승인에 관한 기록 11. 회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 12. 기타 금융위원회가 고시로 정한 사항 ④ 회원이 제1항에서 정한 서면교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아래의 연락처로 요청합니다. 회사명: ㈜시크먼트 주소: 광주광역시 서구 화운로 24 (유니버시아드힐스테이트3단지) 307-1604 이메일: cs@chicment.com 연락처: 010-2170-0019 제5조 거래지시의 철회 등 ① 회원이 회사의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하여 전자지급거래를 한 경우, 회원은 지급의 효력이 발생하기 전까지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제4조 제4항에 기재된 연락처로 전자문서의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 ② 서비스 페이지 내 철회에 의한 방법으로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각 서비스 별 거래지시 철회의 효력 발생시기는 본 약관 제14조, 제19조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6조 오류의 정정 등 ① 회원은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회사에 대해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정정 신청이 있는 경우 이를 조사하여 오류가 있는 경우 정정 절차를 진행하고 정정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그 결과를 회원에게 알려 드립니다. ② 회사는 스스로 전자금융거래에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도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그 결과를 2주 이내에 문서로 회원에게 알려 줍니다. 다만, 회원의 주소가 분명하지 아니하거나 회원이 요청한 경우에는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알릴 수 있습니다. 제7조 전자금융거래 기록의 생성 및 보존 ①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한 전자금융거래의 내용을 추적, 검색하거나 그 내용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 이를 확인하거나 정정할 수 있는 기록을 생성하여 보존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보존하여야 하는 기록의 종류 및 보존방법은 제4조 제3항 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8조 전자금융거래정보의 제공금지 ① 회사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취득한 회원의 인적 사항, 계좌, 접근매체 및 전자금융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법령에 의하거나 회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업무 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운용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페이지에 링크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사의 책임 ① 회사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단, 회사가 접근매체의 발급 주체이거나 사용, 관리 주체인 경우),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원이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발급주체가 아닌 경우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2. 회원이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경우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3. 제3자가 권한 없이 회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접근매체를 누설하거나 노출 또는 방치한 경우 4. 법인(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합니다)인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거래지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천재지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기타의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처리 불가능하거나 지연된 경우로서 회원에게 처리 불가능 또는 지연 사유를 통지한 경우(금융기관 또는 결제수단발행업자나 통신판매업자가 통지한 경우를 포함합니다)에는 회원에 대해 이로 인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의 사유가 발생하여 전자금융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경우에는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페이지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중단 일정 및 중단 사유를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0조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①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 페이지 하단에 게시된 분쟁처리 담당자에 대하여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의견 및 불만의 제기,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회사에 대하여 분쟁처리를 신청한 경우에는 회사는 2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회원에게 안내 합니다. ③ 회원은 회사의 분쟁처리결과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 규정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소비자기본법 규정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회사의 전자금융거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사의 안정성 확보 의무 회사는 전자금융거래가 안전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전자금융거래의 종류 별로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를 위한 인력, 시설, 전자적 장치 등의 정보기술부문 및 전자금융업무에 관하여 금융위원회가 정하는 기준을 준수합니다. 제12조 약관 외 준칙 ①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용어의 정의 포함)에 대하여는 전자금융거래법,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령 및 개별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3조 관할 ①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2장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제14조 정의 본 장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라 함은 전자적 방법으로 재화 또는 용역(이하 이 약관에서 재화 등이라고 합니다)의 구매에 있어서 지급결제 정보를 송신하거나 수신하는 것 또는 그 대가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15조 거래지시의 철회 ① 회원이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이용자는 거래지시된 금액의 정보에 대하여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기관 또는 회사의 계좌의 원장에의 입금기록 또는 전자적 장치에의 입력이 끝나기 전까지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거래지시의 철회에 따라 지급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수령한 자금을 회원에게 반환하여야 합니다. 제16조 한도 등 회사의 정책 및 결제업체(이동통신사, 카드사 등)의 기준에 따라 회원의 결제수단 별 월 누적 결제액 및 결제한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17조 접근매체의 관리 ① 회사는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제공 시 접근매체를 선정하여 회원의 신원, 권한 및 거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접근매체의 분실 또는 도난 등을 통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접근매체를 사용함에 있어서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접근매체를 양도하거나 양수하는 행위 2. 접근매체를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는 행위 3. 접근매체를 질권 기타 담보 목적으로 하는 행위 4. 1호부터 3호까지의 행위를 알선하는 행위 ④ 회원은 자신의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되며, 접근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때, 제3자가 그 접근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필요한 조치를 수행합니다. 제3장 결제대금예치서비스 제18조 정의 본 장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결제대금예치서비스라 함은 서비스 페이지에서 이루어지는 선불식 통신판매에 있어서, 회사가 소비자가 지급하는 결제 대금을 예치하고 배송이 완료되는 등 구매가 확정된 후 재화 등의 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선불식 통신판매라 함은 소비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기 전에 미리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급하는 방식의 통신판매를 말합니다. ③ 판매자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에 입점하여 통신판매를 하는 자를 말합니다. ④ 소비자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의 서비스에 입점한 판매자로부터 재화 등을 구매하는 자로서 전자상거래 등에 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2조 제5호의 요건에 해당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이용자라 함은 본 조 제3호 및 제4호의 판매자와 소비자를 말합니다. 제19조 예치된 결제대금의 지급방법 ① 소비자(그 소비자의 동의를 얻은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을 자를 포함한다. 이하 제2항 및 제3항에서 같습니다)는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소비자로부터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통보 받을 경우 회사가 정한 기일 내에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합니다. ③ 회사는 소비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상품발송완료일 또는 상품수령완료일)부터 14일이 지나도록 정당한 사유의 제시 없이 그 공급받은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지 아니하는 경우에 소비자의 동의 없이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하기 전에 소비자가 그 결제대금을 환급 받을 정당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결제대금을 소비자에게 환급합니다. 제20조 거래지시의 철회 ① 이용자가 결제대금예치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이용자는 거래 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수취인이 지정한 전자적 장치에 도달한 때까지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거래지시의 철회에 따라 지급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수령한 자금을 이용자에게 반환하여야 합니다. 제21조 준용규정 제17조는 본 장 결제대금예치서비스에 준용합니다. *이 약관은 2018년 9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동의 (필수)
제1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의의 ㈜시크먼트 (이하 “회사”라고 함)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 의거하여 안전하게 관리 및 보호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CHICMENT(이하 “서비스”라 함)에서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등 처리에 있어서 아래의 사항을 정보주체에게 안내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을 거부할 권리가 있으나, 아래 개인정보 수집 관련 사항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최소한의 정보로서 본 동의를 거부하실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제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회사는 회원가입 및 전자결제대행, 결제대금예치 서비스, 휴대폰 본인확인서비스, 신청, 상담, 문의사항 등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회원 1. 필수: 이메일 주소(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 본인인증 2. 선택: 성명, 기본배송정보, 계좌정보(환불 시) ② 판매자회원 1. 필수: 판매 계약서 동의, 사업자 정보, 정산계좌, 반품주소, (개인)주민등록번호 2. 제출서류(필수): 사업자등록증 사본, 통신판매업신고증, 인감증명서 사본, 통장 사본 3. 제출서류(선택):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사본 ③ 공식판매업체 1. 필수: 이메일주소(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 본인인증(법인/대표자), 담당자 이름 사업자 정보, 정산계좌, 반품주소 2. 제출서류(필수): (법인) 날인된 계약서& 부속합의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통장 사본, 통신판매업신고증, 인감증명서 사본 (개인) 날인된 계약서& 부속합의서, 신분증 사본, 통장 사본 3. 제출서류(선택):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사본 ④ 고객센터 1. 필수: 접수자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아이디) 2. 선택: 주소(저작권 침해, 게시물 신고 시 해당함) 개인정보는 아래의 방법을 통해 수집합니다. ①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②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정보가 필요한 경우 이용자 동의 후 수집 상기 명시된 개인정보 항목 이외의 서비스 이용 또는 처리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추가 정보들이 자동 혹은 수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으며, 추가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 해당 개인정보 수집 시점에서 이용자에게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이용목적, 보관기간’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① 접속 IP/MAC Address, 쿠키, e-mail, 서비스 접속 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혹은 비정상 이용기록, 결제기록, 기타사항 ② 계좌번호, 예금주명, 서비스 계약일 등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대금결제, 환불 등 ③ 이벤트 응모 및 경품 신청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 개인정보 추가 수집 제3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① ID, 본인 휴대폰번호: 본인식별, 부정이용방지 및 계약이행을 위한 연락 및 안내, 민원처리, 새로운 정보와 고지사항의 안내, SMS, 이메일 발송 등 회원관리 ② 결제 정보: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관련 법령에 의한 기록 보존 ③ 주문자, 수취인 정보(성명/주소/휴대폰번호): 상품 배송지 주소 및 연락처 ④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등 마케팅 및 프로모션 목적 ⑤ 서비스 방문 및 이용 기록의 분석, 기존 서비스 개선 등을 위한 개인정보 이용 ⑥ 법령 및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회원에 대한 이용 제한 조치, 부정 이용 행위를 포함하여 서비스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에 대한 방지 및 제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제2조 및 제3조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예외로 합니다. ① 이용자가 외부 제휴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한 경우 ②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서비스 이용 중, 시크먼트 카페 연동하기를 선택하여 게시글을 작성 한 경우 ④ 관련 법령에 의거해 개인정보 제출 의무가 발생한 경우와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5조 개인정보의 제공 및 위탁 회사는 서비스 및 구매하신 상품의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자(업체) 위탁내용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판매회원 (또는 상품공급업체) 구매한 상품의 배송정보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
㈜엔에이치엔 KCP 결제처리(신용카드, 가상계좌) 및 결제도용 방지
굿스플로 물품배송조회, 반품교환 수거, 안심번호 서비스
㈜ KCB 본인확인
아이코드 문자서비스 전송 시스템 운영
KFTC금융결제원 계좌인증
금융보안원 사이트보안점검
제6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원칙적으로 회원 탈퇴 시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하고 있습니다. 단, 내부방침 및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규정에 따라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① 내부 방침 1. 부정가입 및 징계기록 등의 부정기록: 수집 시점으로부터 1년 2. 관련법령 및 안전한 거래 환경 보장을 위한 부정거래기록(아이디, 이름, 휴대폰번호, IP주소, 쿠키, 기기정보 등): 수집 시점으로부터 3년 ②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기간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기간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기간 3년 ③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1.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기간 6개월 ④ 통신비밀보호법 1. 방문에 관한 기록: 보존기간 3개월 ⑤ 이용자에게 별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 동의에 따른 기간까지 회원탈퇴, 서비스 종료, 이용자에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도래와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는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하고 있습니다. (법령에서 보존 의무를 부과한 정보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처리 됩니다.) ① 전자적 파일 형태의 경우 복구 및 재생이 되지 않도록 기술적인 방법으로 안전하게 삭제 ② 출력물 등은 분쇄하거나 소각하는 방식 등으로 파기 제7조 이용자의 권리와 행사방법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 또는 개인정보의 처리 정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개인정보 조회, 수정, 가입해지 또는 개인정보의 처리 정지를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요청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제6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⑥ 만 19세 이상인 경우에만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9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8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 상의 문제 등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이용자의 부정확한 정보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 이용 시 회원자격 상실과 함께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처벌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디, 비밀번호를 포함한 본인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④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를 암호화하고 있습니다. 법령에서 암호화를 요구하고 있는 비밀번호, 고유식별정보, 계좌번호 및 카드번호 외에 이메일 주소와 휴대폰 번호 등을 추가로 암호화 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②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③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두어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을 항상 확인하며,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이용자의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 및 불만 처리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소속: ㈜시크먼트 2. 직위: 대표 3. 성명: 류진혁 ②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1. 소속: ㈜시크먼트 2. 직위: 대표 3. 성명: 류진혁 4. 전화: 010-2170-0019 5. 메일: cs@chicment.com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 아래 기관에 문의 가능합니다. ①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www.118.or.kr / 118) ②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www.eprivacy.or.kr / 02-580-0533~4) ③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http://www.spo.go.kr / 02-3480-2000) ④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www.ctrc.go.kr / 02-392-0330) 제11조 개정 전 고지의무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개정 최소 7일 전에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고지할 것입니다. 사전 공지가 곤란한 경우 지체 없이 공지할 수 있습니다. 이 정책은 아래 시행일자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① 이 약관은 2018년 9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② 2017년 3월 6일부터 시행되는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이벤트 및 광고 메일/문자 수신 (선택)
로그인해 주세요!

취소   로그인

TOP
새로고침 위로
(주)시크먼트 사업자정보

대표류진혁

이메일cs@chicment.com

주소광주광역시 서구 화운로 24 (유니버시아드힐스테이트3단지) 307-1604 ㈜시크먼트

사업자등록번호409-86-31664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7-광주서구-0176

Copyright © BRINICLE Inc. All Rights Reserved.
알려드립니다.
본페이지는 익스플로러 버전 10 이상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